• 고플라이, 개인용 비행기기 경연대회 개최

    보잉, 2년간 진행되는 국제 경연대회에 200만 달러 후원

    포트워스, 텍사스,  2017년 9월 26일 - 안전하고 사용하기 쉬운 개인용 비행기기 제작을 장려하기 위한 새로운 경연대회가 항공 우주 산업 엔지니어링 기술 컨퍼런스에서 시작된다. 고플라이 프라이즈(GoFly Prize) CEO그웬 라이터(Gwen Lighter)는 SAE 2017 항공 박람회 (SAE 2017 AeroTech Congress & Exhibition)에서 경연대회의 시작을 발표했다.

    보잉이 그랜드 스폰서로 참여하는 고플라이 프라이즈는 2년간 진행된다. 전 세계에서 참가하는 팀들은 추진 장치, 에너지, 경량 소재 및 제어와 안정성 시스템 분야의 최신 발전을 기반으로 개인 비행의 꿈을 실현시킬 항공기 제작에 돌입한다. 가장 혁신적인 항공기를 제작하는 팀들에게 총 미화 2백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대회에 참가하는 팀은 누구나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사용할 수 있는 개인 비행기기 제작에 도전을 하게 된다. 참가자들은 연료 공급 또는 재충전 없이 20 마일(약 32.2km)을 비행할 수 있으며 수직 또는 거의 수직으로 이착륙이 가능한 항공기를 제작해야 한다. 안전성과 휴대성은 물론 소음과 도시비행 적합성도 고려해야 한다.

    고플라이는 설계, 엔지니어링, 재무, 법률 및 마케팅 분야의 전문가로 구성된 멘토 그룹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 같은 지원을 바탕으로 참가팀은 상상의 나래를 펼치고 혁신적인 항공기를 제작에 돌입한다.

    그웬 라이터 CEO는 "고플라이는 세상 모든 사람이 꿈꾸는 비행을 실현시킬 것”이라며 "고플라이는 미지의 세계를 탐구하고 진일보하려는 욕구를 충족하기 위해 혁신적 솔루션을 받아들이는 발상의 전환점이 될 것이다. 지금은 하늘에 비행기가 날지만, 2년 후에는 하늘을 직접 나는 인간을 보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그렉 하이슬롭(Greg Hyslop) 보잉 최고 기술 책임자(CTO)는 “고플라이 프라이즈는 전 세계 사람들에게 영감을 불어넣고 항공 우주 산업의 혁신을 통해 세상을 변화시키고자 하는 보잉의 목표와 뜻을 같이한다”며, “미래의 혁신가들이 이 야심 차고 흥미진진한 도전을 어떤 방식으로 수행할지 기대된다”고 밝혔다.

    대회의 상금은 3단계에 걸쳐 수여될 예정이다. 첫 번째 단계에서는 기술적 사양 서술에 따라 총 열 팀에게 각 미화 2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며, 두 번째 단계에서는 가장 우수한 프로토타입과 1단계의 기술적 사양의 보완을 기준으로 총 네 팀에게 각 미화 5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세 번째 단계의 최우수상은 2019년 가을에 개최될 최종 비행 경연에서 수여될 예정인데, 이 경연의 우승자는 보잉 및 주요 기관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팀의 평가에 따라 선정된다.

    참가팀들은 최종 비행 경연에서 추가 상금에 도전할 기회를 갖는다. 최첨단 항공 기술의 혁신적 발전을 대표하는 출품작에게 미화 10만 달러, 가장 소음이 적은 출품작에게는 미화 25만 달러, 그리고 전체 출품작 중 가장 소형의 기기에도 미화 25만 달러가 수여된다. 속도, 소음 및 크기를 기준으로 가장 높은 점수를 받은 출품작은 상금 미화 1백만 달러의 최우수상이 주어진다.

    항공기 애호가, 학자, 엔지니어 및 학생을 포함한 사회 모든 분야의 혁신가들은 아이디어를 제출하고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첫 번째 단계에 참가하는 팀들의 첫 등록 마감일은 2018년 4월 4일이며 2단계의 등록 마감일은 2018년 12월 8일이다.

    고플라이 프라이즈에 대한 더 자세한 내용 및 대회 등록은 http://www.goflypriz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 # #

    고플라이 프라이즈(GoFly Prize)에 대해

    고플라이 프라이즈(GoFly Prize)는 2년간 진행되며 총 200만 달러의 상금이 수여되는 개인 비행기기 제작 경연대회이다. 보잉이 그랜드 스폰서로 후원하는 이 대회에서 고플라이 프라이즈는 세계 최초의 안전하고 도시 환경에 알맞은 초소형 비행기기를 제작하는 참가팀들에게 전문 지식, 멘토링, 상금 및 전 세계적 언론 노출의 기회를 제공한다. 여러 단계에 걸쳐 진행될 이 대회는 전 세계의 참가자들이 비행을 향한 인간의 꿈을 실현하는 데에 동참하도록 격려한다. 더 많은 정보는 http://www.goflyprize.com에서 찾아볼 수 있다.

    보잉(Boeing)에 대해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회사이자 상용 제트기, 방위, 우주 및 보안 시스템 제조업체 및 부품 제공업체이다. 보잉은 미국 최대의 수출 제조업체로서 150개 이상의 국가에서 항공사 및 미국과 동맹국의 정부 고객을 지원한다. 보잉의 제품과 서비스는 상용 및 군용 항공기, 위성, 무기, 전자 및 방어 체계, 발사 체계, 첨단 정보통신 체계 및 성과기반군수지원체계와 훈련 등을 포함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