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잉, 2018년 한해 동안 2억 5천만 달러에 달하는 사회공헌기금 기부

    • 자선단체에 제공한 5천 5백만 달러의 신규 기금 포함
    • 2019년과 추후 진행될 프로그램에 기금 활용 예정

    시카고,  2018년 11월 19일 - 보잉의 2018기부 금액이 자선단체를 위한 5천 5백만 달러의 추가 기금과 비즈니스 및 임직원 기여 금액 증가에 힘 입어 총 2억 3천만 달러를 돌파했다.

    새롭게 조성된 5천 5백만 달러 규모의 기금은 47개국에 위치한 443 개의 비영리 단체를 지원, 2019년부터 시작되는 프로그램을 뒷받침할 예정이다. 해당 기금에는 참전 용사 회복 및 재활 프로그램 그리고 전역 후 사회 복귀 지원 서비스를 위한 1천 3백만 달러가 포함되며, 이는 2017 년에 비해 70 % 이상 증가한 수치다.

    또한, 노예해방선언(Emancipation Proclamation)의 연간 전시를 위해 미국 국립문서기록재단(National Archives Foundation)에 제공될 110만 달러도 포함한다. 앞으로10년간 제공되는 이 기금은 노예해방선언의 역사와 관련된 교육 프로그램과 미래 세대를 위한 중요한 역사적 문서 보존에도 활용될 예정이다.

    보잉의 사회공헌기금은 직원이 기여하는 금액에 상응하는 액수를 회사가 추가로 기부하는 매치 프로그램을 통해 더욱 확대 되고 있다. 올해 초, 보잉은 미국 세제 개혁안에 따라 매치 프로그램 기여도를 높인 바 있다. 지난 5 년 동안 직원 기여금에 따라 보잉이 낸납부 기부금은 30 % 증가했다.

    보잉 이사회 회장이자 사장 겸 최고경영자인 데니스 뮬렌버그(Dennis Muilenburg)는 "보잉의 직원들은 독보적인 기술력, 제품, 서비스 그리고 지역사회 환원을 통해 세상을 더 좋게 변화시키고자 하는 확고한 열정을 가지고 있다”며 “이 같은 노력이 보잉의 네트워크와 파트너십 그리고 재원과 결합하여 STEM(이공계) 교육 및 참전 용사 지원 등 중요한 분야에서 전 세계적으로 긍정적이고 지속적인 변화를 이끌 수 있다”고 말했다.

    현지 직원 참여에 기반한 보잉의 사회공헌활동은 ▲소외된 지역사회에서 세계적 수준의 STEM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군인 가족 및 참전 용사 지원에 초점이 맞춰져 있다. 또한, 이러한 노력은 보잉이 진출한 지역의 핵심 과제 해결에도 기여한다.

    미국내 기부금은 ▲시카고 지역의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을 위한 과학, 기술, 공학, 미술 및 수학 학습 프로그램에 중점을 둔 ‘퓨즈(FUSE)’ ▲중상을 입은 9/11 사태 참전 용사 및 가족들에게 거주지 등 지원을 제공하는 ‘우리 군부대를 위한 주택(Homes for Our Troops)’ ▲ 세인트 루이스에 거주하는 청소년의 건강, 발달 및 행복을 개선하기 위한 지원을 제공하는 ‘패밀리포워드(FamilyForward)’를 비롯한 다양한 비영리 단체를 지원한다.

    또한, 보잉은 ▲인도의 소외된 청소년과 청년들이 항공 정비 경력을 쌓을 수 있도록 장려하는 ‘네타 기술 교육 재단(Nettur Technical Training Foundation)’ ▲영국의 부상병에게 항공 및 비행 학교 장학금을 제공하는 ‘디 에어 리그(The Air League)’ ▲일본 도호쿠 지역의 해안 산림 복원을 지원하는 ‘국제 산업 정신 문화 촉진 기구(OISCA International)’ 등 다수의 국제 비영리 기관도 지원하고 있다.

    숫자로 본 보잉의 기부

    숫자로 본 보잉의 기부

    보잉의 보조금 파트너의 전체 목록은 해당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About The Boeing Company

    보잉과 임직원은 목적의식이 있는 기부, 적극적인 직원 참여 그리고 사려 깊은 지원 활동을 통해 혁신적인 파트너십과 자사의 전략적 목표에 부합하며 사회적 가치를 창출하고 더 나은 사회를 구축하는 프로그램을 지원한다.

    시카고에 본사를 둔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회사이자 상용 제트기, 방위, 우주 및 보안 시스템 제조업체이다. 보잉은 미국 최대의 수출 제조업체로서 150개 국가에서 항공사 및 미국과 동맹국의 정부 고객을 지원한다.

    우리의 미래, 우리의 영웅 그리고 우리 지역사회의 발전을 위한 보잉의 노력은 보잉 글로빌 인게이지먼트 포트폴리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