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잉, 국제 자선단체 400여곳에 4천8백만 달러 이상 기부할 것

    • 2019년 한해 동안 기업 기부금 2억 3천만 달러 넘어
    • 기부금 중 8백만 달러는 항공 인재 육성에 투자
    • 2019년, 보잉 임직원의 자선 기부액 총 4천만 달러에 육박

    시카고,  2019년 12월 3일 - ‘기부의 날 (Giving Tuesday)’을 맞이하여 보잉[NYSE: BA]이 발표한 2019년 기부 금액이 4천8백만달러를 돌파했다. 보잉은 기부금을 통해 50개국 404곳의 자선단체에서 2020년 이후 진행될 각종 자선 프로그램을 후원할 예정이다. 이번 기부로 인해 보잉의 2019년 총 기업 기부금은 2억 3천만 달러를 돌파하게 되었다. 보잉의 기부금은 자선 기부금, 기업 기부금, 임직원 기부금 및 이에 상응하는 액수를 회사가 추가로 기부하는 매치 프로그램을 포함한다.

    보잉의 사회공헌기금은 임직원의 기여 금액으로 인해 더욱 규모가 확대되었다. 2019년에 보잉 임직원 기부금이 4천만 달러에 육박하며 10년간 총 임직원 기부금이 3억 5천만 달러를 넘겼다.

    “보잉 임직원은 우리 가치를 삶을 통해 실천하며, 우리가 몸 담고 있는 지역사회에 기여한다는 약속을 충실히 이행한다”고 데니스 뮬렌버그 보잉 사장 겸 최고경영자는 말했다. 이어서 그는 “우리 팀원들과 커뮤니티 파트너들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차세대 항공우주 분야 혁신가들에게 영감을 주고, 참전 용사들을 지원하며, 우리 삶의 터전인 지역사회를 더 나은 곳으로 만들고자 항상 노력한다”고 덧붙였다.

    보잉의 사회공헌기금 중 8백만불은 STEM(이공계) 교육 및 인적자원 역량 강화 프로그램 운영에 투자되어 미래 상용기 조종사와 정비공 육성을 뒷받침한다. 보잉은 향후 20년간 전 세계 운항 항공기 수가 증가함에 따라 80만4천 명의 신규 상용기 조종사와 76만9천 명의 신규 정비공에 대한 수요가 창출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또한 보잉은 2020년 터키 최초의 뉴턴 비행 학교(Newton Flight Academy) 설립에 80만 달러를 기부하기로 했다. 보잉은 2019년 스페인과 폴란드에 설립된 뉴턴 유럽(Newton Europe)에도 5백만 달러를 기여한 바 있다. 뉴턴 비행 학교는 비행의 수학 및 물리학적 요소를 체험형 학습을 통해 배울 수 있는 중고등학생 대상 교육 프로그램이다. 보잉의 기부금은 보잉 풀모션(full-motion) 비행 시뮬레이터가 3대 설치된 체험형 학습 교실을 짓는 목적으로 사용될 예정이다.

     “보잉은 항상 학생들의 성공적인 앞날을 지원하기 위해 노력한다. 자신이 미래의 주역이며 무한한 역량을 펼칠 수 있다는 인식을 학생들에게 심어주고 싶다”고 셰리 카터(Cheri Carter) 보잉 글로벌 인게이지먼트(Boeing Global Engagement) 부사장은 말했다. 이어서 “보잉의 항공우주 분야에서의 성과를 다음 세대와 충분히 공유함으로써 영감을 주는 것이 우리가 혁신가로서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한다. 바로 이같은 이유로 보잉 사회공헌기금의 절반 이상이 국내외의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 후원 목적으로 사용된다”고 덧붙였다.

    또한 이전에 발표한 바와 같이 보잉 사회공헌기금 중 1천만 달러는 참전 용사 회복 및 재활 프로그램, 그리고 전역 후 사회 복귀 지원 서비스에 사용될 계획이다.

    현지 직원 참여에 기반한 보잉의 사회공헌활동은 소외된 지역사회에서 세계적 수준의 STEM 교육에 대한 접근성을 높이고, 기술 인력의 역량을 강화하고, 군인 가족 및 참전 용사 지원에 중점을 둔다. 이와 더불어 보잉의 후원금은 보잉이 활동하는 지역의 커뮤니티가 마주한 여러 핵심 도전과제 해결에 사용된다.

    보잉의 모든 후원 파트너는 본 링크에서 확인할 수 있다.

    보잉 소개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기업이며 상용기, 방위, 우주, 보안 체계 및 글로벌 서비스 부문을 선도한다.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보잉은 150 여개국의 민간 및 정부 고객사를 두고 있다. 보잉은 전 세계적으로 15만 명이 넘는 직원을 두고 있으며 글로벌 공급 기반을 통해 전세계 인재들과 협업하고 있다. 항공우주 부문을 선도해 온 오랜 역사를 바탕으로 보잉은 꾸준히 기술과 혁신에 앞장서고, 고객사에게 가치를 제공하며, 사람과 미래 성장에 투자하고 있다.

    뉴턴 비행 학교(Newton Flight Academy) 소개

    비영리 단체인 FIRST Scandinavia가 설립한 뉴턴 비행 학교는 풀모션 비행 시뮬레이터를 활용하여 학생들에게 비행과 관련된 이공계 개념 관련 교육을 제공하는 기관이다. 체험형 학습 활동과 실제 비행 경험과 유사한 비행 시뮬레이터 경험을 통해 뉴턴 비행 학교 방문자들은 흥미진진한 비행의 세계를 새로운 관점에서 경험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