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두 번째 보잉 777X기, 첫 비행 완료

    • 탄탄한 테스트 프로그램 진행에 따른 시험 기단 확대
    • 첫 시험 비행기, 거의 100시간에 이르는 시험 비행 시간 기록

    워싱턴 에버렛,  2020년 4월 30일 - 

    보잉[NYSE: BA]이 오늘 수행한 두 번째 777X기의 첫 비행은 생산적이고 성공적이었다. 777X 프로젝트 조종사 테드 그래디(Ted Grady) 기장과 777/777X 수석 조종사 반 체이니(Van Chaney) 기장은 워싱턴 주 상공에서 2시간 58분 동안 비행한 후 오후 2시 2분(태평양 표준시) 시애틀 보잉 필드에 착륙했다.

    WH002는 시험 비행 전용 항공기 4대 중 두 번째 항공기로, 해당 항공기의 조작(handling) 특성 및 기타 항공기 성능에 대한 검토가 시험 비행에서 이루어질 것이다. 객실 전체에 설치된 다수의 장비, 센서 및 모니터링 장치를 통해 기내 팀은 시험 조건에 대한 항공기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기록하고 평가할 수 있다.

    777X의 테스트 계획은 설계 안전성과 신뢰성 검증을 위한 지상과 공중에서의 종합적인 시험 및 조건을 제시하고 있다. 현재까지 승무원들은 비행 영역 초기 평가의 일환으로 다양한 플랩 세팅, 속도, 고도 및 시스템 세팅에서 거의 100시간 동안의 첫 번째 항공기의 비행을 완료한 상태다. 현재 초기 감항성이 검증되었기 때문에 해당 시험 팀은 지상의 원격 측정 스테이션(telemetry station)에만 의존하지 않고 기내에서 테스트를 모니터링 할 수 있는 인원을 안전하게 추가할 수 있으며, 이로써 보다 먼 거리에서의 테스트도 가능해진다.

    보잉 777X 제품군 제원

    777X에는 777-8과, 보잉이 선도하고 있는 이중통로기 제품군의 최신 기종인777-9가 포함된다.

    객실 좌석
    (클래스 2개 기준)
    777-8: 384석
    777-9: 426석
    엔진 GE9X, GE 항공 제작
    항속거리 777-8: 8,730 해리 (16,170 km)
    777-9: 7,285해리 (13,500 km)
    날개폭 확장: 235 ft, 5 in (71.8 m)
    지상: 212 ft, 8 in (64.8 m)
    동체길이 777-8: 229 ft (69.8 m)
    777-9: 251 ft, 9 in (76.7 m)   
    프로그램 런칭 2013
    생산 시작 2017
    지상 시험 2019
    첫 비행 2020년 1월 25일
    최초 인도 2021

    www.boeing.com/777X