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다 많은 것을 제공하지 않았다면,
맥스가 아닙니다.

737 맥스는 고객의 성공적인 비즈니스와 그들의 고객 만족을 위해 모든 면에서 더 많이 제공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동체 앞부분에서 꼬리까지 최첨단 기술을 적용하여, 새로운 엔진, 새로운 윙렛, 새로운 조종실 디스플레이 외에 기내 디자인을 승객이 선호하는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로 바꾸고, 더 많은 좌석을 확보하여 수익 잠재성을 극대화했습니다. 항공사에는 더 많은 수익, 승객들에게는 더 큰 안락함을 제공합니다. 이것이 바로 더 나은 비행을 위한 선택입니다.

새로운 보잉737 MAX 시리즈 – 효율성, 신뢰성, 탑승객 매력도 뛰어나

보잉의 최신형 항공기 시리즈 – 737 MAX 7, 737 MAX 8, 737 MAX 9 –는 차세대 737의 인기와 신뢰성을 바탕으로 제작되며, 항공사에게는 단일 통로 시장에서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연료 효율성을 제공한다. 737 MAX (맥스) 시리즈는 2013년 형상설계, 2016년 초도비행, 2017년 인도를 목표로 개발 중이다. 시장에서 이미 성공적인 평가를 받고 있는 737 MAX 시리즈는 2011년 8월 30일 런칭 이후 현재까지 649대의 주문을 확보했다.

효율성 극대화

737 MAX 시리즈는 항공사들이 미래의 기종으로 요구하고 있는 높은 연료 효율성을 구현한다. CFM International의 LEAP-1B 엔진을 장착한 새로운 엔진 기종으로 현재 단일 통로 시장에서 연료 효율성이 가장 높은 기종과 비교해도 연료 소모율과 CO2 배출량이 13%나 낮다. 737 MAX 시리즈는 보잉의 첨단 기술인 어드벤스드 테크놀로지 윙렛(Advanced Technology winglet) 등 최신 설계 기술이 적용돼, 항력을 낮췄으며, 특히 장거리 운항시 성능을 더욱 최적화했다.

오늘날 엔진 효율이 가장 높은 100대를 기준으로 737 MAX는 CO2 배출량이 30만5000톤 적고, 연간 2억 파운드의 연료를 절감할 수 있다.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 달러에 달합니다 *. 737 MAX 시리즈 8의 연료 소모는 향후 경쟁 기종에 비해 좌석당 8%가 낮다.

737 MAX 시리즈는 차세대 737의 자랑인 항속 거리를 더욱 연장해 3500 해리 (6482 km) 이상을 운항합니다. 이는 차세대 737에 비해 400-540 해리 (741-1,000 km)를 더 비행할 수 있는 것이다. 경쟁기종 보다 운항자중(OEW, Operation Empty Weight)은 낮고 최대 이륙중량은 높기 때문에 화물을 더 많이 싣거나 더 멀리 수송할 수 있다.

737 MAX 시리즈는 경쟁 기종에 비해 효율적인 구조 설계와 요구되는 엔진 추력이나 유지 관리비가 낮기 때문에 고객에게많은 혜택을 제공한다. 737 MAX 8은 단일 통로 부문에서 운용 비용이 가장 낮으며 경쟁기종인 A320neo대비  좌석당 8%의 비용 이점을 갖고 있다.

737 MAX 시리즈는 첨단 저소음 엔진 기술을 적용해 기존 기종에 비해 소음을 40%나 줄였다. 질소산화물(NOx) 배출량은 국제민간항공기구(ICAO)의 항공환경보호위원회(CAEP)가 규정한 것 보다 약 50%가 낮다.

신뢰성 극대화

737 MAX 시리즈는 99.7%라는 세계 최고의 정시운항률을 자랑하는 차세대 737의 신뢰성을 바탕으로 제작된다. 정시 운항 능력은 단거리 여행 승객의 인식에 중대한 영향을 주는 것은 물론 유지, 비행, 승무원 비용을 줄여준다.

737의 설계 우수성은 보잉 737의 연간 승객 불편이 경쟁 기종에 비해 더 적은 것을 봐도 알 수 있다. 1일 5회 운항하는 100대를 기준으로 차세대 737의 경우, A320에 비해 지연 운항은 590건, 탑승 중단은 6만6600명이 더 적었다. 보잉은 고객사가 향후 연료 절감에 필요한 업그레이드를 제공하고 있으며, 동시에 737 MAX 시리즈는 우월한 설계 신뢰성을 유지한다.

탑승객 매력도 극대화

승객이 선호하는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는 737 MAX 시리즈에 기본 적용된다. 승객의 경험을 바탕으로 수 년 동안 연구한 내용을 반영한 737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는 새로운 현대식 내벽과 흥미로운 특징으로 탑승객의 눈을 창밖으로 유도해 더욱 편안한 비행 경험을 제공한다.

회전식 선반은 객실에 개방감을 느낄수 있도록 설계 되었다. 바퀴 달린 기내용 가방을 승객의 좌석 가까운 곳에 넣어 둘 수 있어 편리성과 함께 다리를 뻗을 수 있는 여유 공간이 더욱 넓어졌다.

독서등도 재설계돼 스위치를 쉽게 찾을 수 있게 했으며, 실수로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누르는 일이 없도록 했다.

스피커도 승객서비스장치(PSU)에 개별 장착해 안내 방송을 또렷하게 들을 수 있도록 했으며, 통풍구는 외부에서 쉽게 조작하지 못하도록 만들어 운행 보안성을 높였다.

*2012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