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잉 777X, 입증된 성능, 수익성, 신뢰도

777X은 승객이 선호하고 시장을 선도하는 777 시리즈를 기반으로 하는 보잉의 최신 이중통로 항공기다. 2013년 11월 보잉상용기는 777X를 두바이 에어쇼에서 처음 선보이고 4개의 고객사로부터 259대의 주문을 기록했다. 777X의 생산은 2017년부터 진행될 예정이며 첫 인도는 2020년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사의 완벽한 시장 확보 및 새로운 수익 기회 창출

777X는 경쟁 기종보다 12% 낮은 연료 소비와 10% 낮은 운영 비용으로 세계에서 가장 크고 효율적인 쌍발 엔진 항공기가 될 것이다. 777X 시리즈에는 시장 요구 및 고객 선호에 대응하도록 디자인된 777-8과 777-9가 있다. 777-8은 A350-1000과 직접 경쟁할 예정이며, 777-9는 기존에 없었던 새로운 클래스에 속한다.

항공사들에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777-9는 400명에서 425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14,076km (7,600해리) 에 달하는 항속 거리를 자랑한다. 또한, 전 세계 모든 상용기 대비 가장 낮은 좌석당 운영 비용을 기록할 예정이다. 777-9는 쌍발 엔진 시장에서 유일하게 경쟁자가 없는 모델이다.

777-8은 350명에서 375명의 승객을 싣고 16,110km (8,700해리) 를 비행할 수 있다. 이 같이 뛰어난 항속 거리와 함께 777-8은 운용 유연성을 제공한다. 더 많은 승객과 화물을 싣고 단거리, 장거리 모두에서 개선된 연료 효율성으로 777-8은 고객에게 더 많은 수익 창출을 가능케 한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777-8은 더 많은 승객과 화물을 싣고도 높은 고도 혹은 고온의 비교적 까다로운 공항에도 운항이 가능하다. 과거에는 항속 거리 대비 화물을 맞춰서 운항해야 했다면 777-8은 항속 거리와 화물 무게에 대한 유연성을 기반으로 항공사에게 최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고급 기술로 효율성 및 환경 성능 향상

777X는 연료 소비 효율이 가장 뛰어난 상용기 엔진 등 혁신적인 기술을 탑재한다. GE는 777X 개발 프로젝트에 엔진을 제공하는 첫 번째 파트너이다. GE의 GE9X 엔진은 관련 제품군 라인업 대비 5% 이상의 효율성을 자랑한다.

또한, 777X의 4세대 복합소재 날개는 오늘날의 777 시리즈보다 더 긴 스팬 (span: 한쪽 날개 끝과 다른 한쪽 날개 끝 사이의 거리)을 가지고 있다. 777X의 접이식 레이키드 윙팁 (folding raked wingtip)과 최적화된 스팬은 효율성을 높이고 연료를 절약하며 완벽한 공항내 게이트 호환성을 확보한다.

획기적인 엔진 기술과 보잉의 기체역학기술, 그리고 새로운 고효율 복합소재 날개를 결합하면 필적할 수 없는 항공기가 탄생한다. 연료가 연소됨에 따라 이산화탄소가 배출되는데, 개선된 연료효율성은 그만큼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감소시킨다.

777X는 777 시리즈의 검증된 성능을 탑재할 뿐만 아니라 787 드림라이너의 최첨단 기술 또한 활용한다. 787 드림라이너의 혁신 기술을 비행 갑판, 비행 제어 장치 및 기타 시스템에 탑재할 뿐만 아니라, 777X는 고객에게 가치를 더했던 787의 기술 또한 탑재한다. 777X은 궁극적으로 가장 진보되고 연료 효율성이 뛰어난 혁신적 상용기이다.

승객 선호도에 따른 실내 개선

보잉 항공기는 승객 편의 분야에서 업계를 선도한다. 777X는 787 기술과 더욱 진보된 기술을 통합하여 승객 편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키고 그 우위를 점할 것이다. 승객은 더 큰 창문, 더 넓은 선실, 새로운 조명 및 개선된 설계 구조를 즐길 수 있다. 핵심 개발을 앞두고 이러한 개선은 단지 출발점에 불과하다. 777X는 최첨단 인테리어 디자인 및 기술을 십분 활용한다. 승객은 편안함과 편리함을 누리고 항공사는 더 많은 수익 기회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2017년 7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