Render of 737 MAX 9 in flight

737 MAX (맥스)

보잉의 737 맥스(MAX) 항공기 – 효율성, 신뢰도, 승객 호감도

보잉의 새로운 단일통로 항공기 737 맥스 – 737맥스7, 737맥스8, 737 맥스 9 그리고 737맥스10 – 는 향상된 좌석 마일당 비용(seat mile cost) 및 늘어난 항속거리를 기반으로 탁월한 고객 경험, 신뢰도 및 효율성으로 단일통로 시장에서 새로운 목적지를 개척할 수 있다. 737 맥스는 전 세계 90 개 항공사로부터 약 3,700대 이상의 주문을 기록함으로써 보잉 역사상 가장 빠른 판매고를 기록하고 있다.

737 맥스 개발은 2015년 11월 30일 렌턴 공장에서 처음으로 737 맥스 8을 선보인 후 2017년 5월 16일 첫 인도를 시작으로 순조롭게 진행 중이다. 더불어, 첫737 맥스 9는 2017년 3월 7일 출고돼 현재 비행 시험 중에 있다. 737 맥스 9의 인도는 2018년부터 진행될 예정이다. 맥스 8과 맥스 9에 이어 2019년에는 맥스 7과 200 석이 수용 가능한 맥스 8이 선보일 예정이다. 737 맥스 10은 2020년에 소개될 예정이다.

최고의 효율성

737 맥스는 CFM 인터내셔널 LEAP-1B엔진의 기술을 사용하고 보잉의 어드밴스드 테크놀로지 윙렛(Boeing’s Advanced Technology winglet)을 포함한 항공기 설계상의 업데이트를 통해 저항력은 줄이고, 특히 장거리 비행 등에서 737맥스의 성능은 한층 최적화됐다. 이는 오늘날 737NG보다 14%의 연료 연소 및 이산화탄소 배출을 추가 감소, 가장 연료 효울성이 높은 단일통로 항공기 대비 배출량이 20% 줄었다.

오늘날 연료 효율성이 가장 높은 항공기 100대와 비교했을 때, 737 맥스 모델은 이산화탄소 배출량 350,000 톤 감소, 연간2.5억 파운드의 연료를 절약 해, 미화 1억 1,200만 달러의 비용 절감 효과를 제공한다*. 737맥스8의 연료 소비는 미래 경쟁 항공기 대비 좌석당8% 더 낮을 것으로 예상된다. 737 맥스는 항공기가 배출하는 소음을 40% 줄이기 위해 최신 엔진 소음 저감 기술을 적용하게 된다. 737 맥스의 배기 물질 배출량은 국제민간항공기구 (ICAO)의 환경위원회 CAEP 6 기준치 보다 약 50% 낮다.

737맥스의 효율적인 구조 디자인과 낮은 엔진 추력 및 유지보수는 고객들에게 상당한 비용절감 혜택을 제공할 것이다. 737맥스8의 운영 비용은 경쟁사 A320neo 대비 좌석당8% 더 낮으며, 단일통로 항공기 시장에서 최저 운용 비용을 제공한다.

737맥스는 6,510km(3,500해리)에 달하는 항속 거리를 운항할 수 있으며, 이는 737NG보다 629-1,055km(340-570해리)가 늘어난 것이다. 경쟁 기종보다 공 항공기 운항 무게는 낮으면서, 최대 이륙 중량은 더 크기 때문에, 항공사들은 더 많은 수의 승객과 화물을 싣고 더 멀리 운항할 수 있다.

최고의 신뢰도

737맥스는 최고의 신뢰도를 자랑하는 차세대 737 항공기를 기반으로 개발 된다. 차세대 737의 이륙 준비율은 99.7%로 예정된 시간 15분 안에 이륙하는 세계 기록을 보유하고 있다. 정시 운항은 단거리 비행에 대한 승객들의 인식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치며, 항공사는 유지비와 운항 및 인력 운용비의 절감 효과를 누릴 수 있다. 단일 통로 항공사, 특히 저비용 항공사, 기준으로 하루 5-6회 운항하는 차세대 737항공기 100대를 기준으로 비교 했을 때, 보잉737은 평균적으로 590회 더 적은 지연을 기록하며, 결과적으로 최대 65,000명의 승객들이 불편함을 겪지 않는 것을 의미한다.

항공사의 신뢰도는 유지 및 정비 요구사항을 기반으로 측정되기도 한다. 정비 요건에 대한 세심한 점검을 포함한 보잉의 디자인 철학으로 항공사들은 기본 정비 이후 오버홀까지의 연장된 시간을 보다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다. 정비 시 737 맥스는 더 적은 시간과 더 낮은 서비스 비용을 요구한다. 이런 혜택은 항공사 운영 수익에 직접적으로 적용된다.

최고의 승객 호감도

승객들이 선호하는 보잉 스카이 인테리어 (Boeing Sky Interior)는 모든737맥스에 기본으로 적용된다. 737보잉 스카이 인테리어는 항공 여행 체험을 비롯한 수 년 간의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제작돼, 새롭고 현대적인 항공기 내부 벽과 및 매력적인 편의 시설을 제공한다. 이러한 인테리어는 승객들의 시선을 끌기에 충분하며, 승객들에게 항공 여행을 더욱 특별한 경험으로 만들어 줄 것이다.

또한, 더 넓어진 회전식 오버헤드 짐칸은 기내를 더욱 열린 공간으로 만들어 준다. 이 짐칸 덕분에 좌석 근처에 기내 수화물을 실을 공간이 더 생겨, 승객들에게 편리함과 다리를 뻗을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할 수 있다.

보잉은 독서용 조명 스위치를 개선하여, 승객들이 스위치를 더 쉽게 찾고 실수로 승무원 호출 버튼을 누르지 않도록 설계했다. 스피커는 각 열의 승객용 서비스 세트에 통합되어 음질이 개선되었으며, 기내 방송도 더욱 명확하게 들을 수 있다. 새로운 환기구는 견고하게 제작돼 운용 보안성을 개선했다.

2017년 6월

*미국 국내선 800해리 운항, 두 개 클래스 좌석 배치, 미 달러화 기준. 연료 가격: 갤런 당 $3.00. 737맥스8

737 MAX 8 in fligh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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