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객수송량이 많은 노선에서 수익성을
극대화 합니다.

747-8의 퍼스트 클래스 및 비즈니스 클래스는 프라이빗하면서 품격 있는 최고급 서비스를 승객들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여객 수송량이 많은 노선에서 747-8이 잠재적인 고수익을 제공하는 것은 당연합니다. 또한 400석 이상의 좌석 배치가 가능하기 때문에, 이 신형 747기는 어떤 노선에서든 이윤 극대화 기회를 창출합니다. 보잉이 항공사와 승객께 드리는 최상의 가치. 이것이 바로 더 나은 비행을 위한 선택입니다.

보잉 747-8 인터콘티넨탈 여객기와 747-8화물기는 새로운 고성능 747 기종으로 다른 대형 여객기 및 화물기 대비 가장 낮은 운항비와 최고의 경제성, 그리고 향상된 친환경 성능을 제공한다.

747시리즈의 최신 기종은, 555석의 에어버스 A380과 365석의 보잉 777-300ER 사이의 400-500석 여객기 시장이 요구하는 조건과 전세계 항공 화물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747 화물기가시장을 계속 선도하기 위해 필요한 요건들을 모두 충족시키고 있다.

보잉은 2005년 11월 14일, 747-8 프로그램을 출시하였으며 18대의 747-8 화물기 확정주문을 룩셈부르크의 카고룩스 (Cargolux) (10대)와 일본화물항공 (Nippon Cargo Airlines: NCA) (8대)으로부터 받았다.

보잉은 새로이 선보이는 747기종의 시장성을 오랫동안 연구해왔다. 또한 항공사들이 기존747의 수익성을 유지하기 위해 747-8 기종 개발에 요구한 사항들을 만족시키고자 항공사들과 함께 협력해왔다. 보잉은 고객사들과의 협력과 787드림라이너(Dreamliner)의 혁신적인 신기술을 접목하여 747-8시리즈를 제작할 수 있었다. 이번 747-8시리즈는 787기종과 새롭게 선보이는747 기종의 기술적인 연결선상에 있는 기종이다.

747-8기종의 여객기 및 화물기 모델은 항공사의 수익성을 극대화 할 것이다. 747-8 인터콘티넨탈은 좌석마일 당 운영비가 다른 어느 항공기 보다 가장 낮으며, 747-400에 비해 소음을 30% 감소 시키면서, 승객 1인 당 연료 효율성 및 탄소 배출을 두 자리수로 개선하였다. 또한 747-8 인터콘티넨탈은 새로운 787 드림라이너에서 영감을 받은 인테리어와 새롭게 디자인된 계단을 보여준다.

747-8 기종은 현재 747-400이 취항하는 공항이면 어디든 취항이 가능하다. 747-8기종은 현재 747 시리즈와 동일한 파일럿 타입 등급, 서비스, 지상 지원 장비를 사용하여 747기가 취항하는 대부분의 공항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다. 14,815 km (8,000해리)를 비행할 수 있는 747-8 인터콘티넨탈은 세계의 모든 도시를 비행할 수 있다.

747-8시리즈는 새로운 수익 창출의 기회를 제공해 항공사로 하여금 이익을 극대화 할 수 있게 해준다. 예를 들면, 일반적인 3개 클래스 좌석 구조의 경우 51석이 추가되어 467명의 승객을 태울 수 있으며, 화물 적재량은 26% 증가되었다.

747-8 인터콘티넨탈과 747-8 화물기는 모두 연료 효율성과 소음 감소의 측면에서 업계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하여, 적은 연료비로 더욱 많은 도시를 보다 자주 운항할 수 있게 해준다. 747-8 인터콘티넨탈은 747-400보다 16% 이상, 그리고 A380에 비해 11% 이상 연료 효율성이 높다. 또한 747-400보다 소음이 30% 감소되었다. 이륙 시 QC2, 착륙시 QC1 소음기준 또한 충족 시킨다.

일대 일로 비교 시, 747-8 화물기를 능가할 경쟁 기종은 없다. 147.6 톤 (133.9 메트릭톤)의 구조 적재량을 탑재할 수 있는 747-8 화물기는 747-400 화물기보다 유료 화물 적재량이 16% 증가되었다. 4,221 큐빅피트 (120 m3)의 추가 화물 적재량은 4개의 추가 상부 화물실 팔레트와 3개의 하부 화물실 팔레트를 수용할 수 있는 탑재량이다. 747-8 화물기는 4,390 해리 (8,130 킬로미터)의 거리를 운항할 수 있으며, 항공사의 선택에 따라 최대 22톤 (20 메트릭톤)까지 더 많은 유료 하중 화물을 탑재하거나 화물 수하밀도 요건이 낮은 지역에서는 추가적으로 최대 1,000 해리 (1,850 킬로미터)를 더 비행할 수 있다. 747-8 화물기는 거의 같은 운항비로 747- 400 화물기보다 16% 낮은 톤마일 (ton-mile) 비용으로 비행이 가능해, 기존 747 시리즈의 효율성을 이어나가고 있다. 747-8 화물기는 실제로 어느 화물기보다 낮은 톤마일(tonmile) 비용을 제공하며 항공사에 월등한 수익성을 제공한다. 747-8 화물기는 대형 항공기 시장에 가장 적합한 기종으로 급격히 변화하는 항공 운항 환경에서 항공사들의 잠재 리스크를 낮춰줄 수 있는 항공기이다.

*2011년 9월

747-8 에 대한 자세한 콘텐츠는 newairplane.com 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