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보잉, 스카이엔알지 지속가능한 항공연료 보급 확대위한 파트너십 체결

    • 파트너십은 보잉의 업계 리더십과 SAF의 수요 공급 확대를 위한 스카이엔알지의 선도적 노력에 기반
    • 보잉은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의 첫 번째 美 SAF 생산 공장에 투자
    • 전용 생산 시설 통해 美 서부 지역 공항, 항공사, 보잉에 SAF 공급

    시애틀,  2021년 7월 14일 - 보잉, 스카이엔알지(SkyNRG),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SkyNRG Americas) 3사가 지속가능한 항공연료(SAF)의 보급과 사용을 확대하기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14일 발표했다. 보잉은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가 SAF를 생산하는 미국의 공장에도 투자한다. 이를 위해 알래스카 항공이 파트너로 참여한다.

    크리스 레이몬드(Chris Raymond) 보잉 최고 지속가능경영 책임자(CSO)는 “지속가능한 항공연료는 안전성이 검증되었으며 단기 및 중장기적으로 업계의 탄소배출을 줄일 수 있는 잠재력이 가장 크다”면서 “이번 파트너십은 항공우주 업계의 탈탄소화를 추구하는 동시에 모든 사람들이 사회적, 경제적 혜택을 누릴 수 있게 하려는 우리의 여정에 중요한 이정표를 의미한다”고 말했다.

    보잉, 스카이엔알지,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 3사는 앞으로 SAF의 글로벌 공급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생산력을 확장하고 항공사, 정부, 환경단체 등 관련된 모든 이해관계자들의 참여와 인식을 확산하는 데 집중할 계획이다.

    마틴 반 다이크(Maarten van Dijk) 스카이엔알지 대표는 “보잉과 스카이엔알지의 장기적인 파트너십이 새로운 차원으로 발전하게 된 것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양사는 과거부터 긴밀한 관계를 이어왔으며, 이번 협력으로 양사의 파트너십은 더욱 강화될 것”이라고 말했다.

    스카이엔알지는 SAF 업계의 리더로서 SAF의 조달과 공급, 생산력 증대, 정책 조언, 기업 SAF 프로그램 관리, 지속가능성 활동에서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는 북미 지역에서 SAF의 생산 확대에 주력하고 있는 신생 기업이다.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는 미국에 설립된 첫 번째 SAF 전용 생산 시설을 통해 서부 지역의 공항과 항공사에 연료를 공급할 예정이다.

    보잉이 이번 프로젝트에 투자한 내용 중에는 시험 비행과 기타 활동에 사용할 SAF를 이곳 시설을 통해 사전 구매하는 것이 포함된다.

    존 플라자(John Plaza)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 CEO는 “보잉과의 이번 파트너십을 기쁘게 생각하며 보잉이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의 첫 번째 시설에서 SAF를 선구매해준 점에 감사를 표한다”면서 “이번 협력으로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는 북미 전역으로 SAF 공급 확대에 속도를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파트너십은 보잉의 장기적인 업계 리더십과 SAF에 대한 투자가 바탕이 됐다. 보잉은 2008년 SAF를 이용한 시험 비행을 시작했고, 2011년에는 상업용 사용 승인을 확보하는 데 일조했다. 보잉 에코데몬스트레이터는 현재 모든 비행 시험 프로그램에 SAF를 사용하고 있다. 2018년에는 SAF 100%를 사용한 상용 비행을 세계 최초로 달성한바 있다. 보잉은 상용기의 경우 2030년까지 SAF 100%를 사용한 운항과 인증이 가능할 것이라고 올해 초 발표했다.

    레이몬드 CSO는 “우리 업계는 기후변화에 대처하고 실천을 촉진하기 위해 강력하고 안정적인 SAF 공급을 필요로 한다. 우리는 이를 위해 파트너를 지원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보잉의 지속가능성 활동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www.boeing.com/sustainability에서 볼 수 있습니다.

    보잉 소개

    보잉은 세계 최대 항공우주 기업으로 세계 150여 국가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상용기, 방위, 우주 시스템을 개발, 제조하고 관련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보잉은 미국 최대의 수출 기업으로서 글로벌 공급 기반의 역량을 활용해 경제적 기회 창출, 지속가능성 실현,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 있다. 보잉의 다양한 팀은 미래를 위한 혁신은 물론 안전, 품질, 무결성이라는 핵심가치의 실현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 www.boeing.com에서 볼 수 있습니다.

    스카이엔알지(SkyNRG) 소개

    스카이엔알지는 지속가능한 항공연료의 선도 기업으로 SAF의 글로벌 수요와 공급 확대에 앞장서고 있다. 전 세계 30여 항공사에 SAF를 공급한 경험이 있는 스카이엔알지의 사명은 업계 전반적으로 지속가능성을 중시하는 흐름에 맞춰 SAF를 새로운 글로벌 표준으로 만드는 것이다. 스카이엔알지는 사업 활동, 프로젝트, 제품 등 자체적인 지속가능성의 검증을 위해 WWF 인터내셔널(WWF International), 유럽기후재단(European Climate Foundation), 솔리다리다드 네트워크(Solidaridad Network), 흐로닝언 대학교(University of Groningen)가 참여하는 독립적인 지속가능성위원회(Sustainability Board)로부터 조언을 받고 있다. 스카이엔알지의 운영은 지속가능한 연료 분야 최고 인증 기관인 RSB (Roundtable on Sustainable Biomaterials)로부터 인증을 받았다. 자세한 내용은 www.skynrg.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SkyNRG Americas) 소개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는 미국에 본사를 둔 신생 기업으로 스카이엔알지의 지원을 받고 있다. 스카이엔알지 아메리카스는 업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구성된 전담팀을 통해 북미 전역에서 전용 SAF 생산 시설을 구축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새로운 SAF 생산 시설은 스카이엔알지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해 SAF 공급을 확대할 계획이며, 이는 전 세계 항공업계에 SAF를 공급하려는 스카이엔알지의 전략과 맥을 같이 한다. 자세한 내용은 www.skynrgamericas.com에서 확인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