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777-8과 777-9

보잉의 777-8과 777-9는 시장을 선도하는 보잉의 이중통로기 제품군 중 최신 기종이다. 역대 가장 성공적인 이중통로기 777기를 기반으로 하여 787 드림라이너 제품군의 최신 기술을 탑재한 777-9는 전 세계에서 가장 크고 연료 효율성이 뛰어난 이중통로기가 될 것이며, 뛰어난 탑승 경험을 제공할 것이다. 보잉 상용기 부문(Boeing Commercial Airplanes, BCA)은 2013년 11월 달러 기준 역사상 최대 규모의 상용기 제품 런칭으로 두바이 에어쇼에서 해당 제품을 선보였다. 현재 777-8과 777-9는 전 세계 8개 고객 항공사로부터 340대에 대한 계약을 기록했다. 보잉은 2020년 1월 엄격한 테스트 프로그램 중 비행 시험 단계를 시작했으며, 2022년 첫 인도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항공사의 완벽한 시장 확보 및 새로운 수익 기회 창출

777-8과 777-9는 모두 시장과 고객의 요구에 부응하기 위해 설계되었다. 777-8은 A350-1000기와 직접 경쟁하지만, 777-9는 이중통로기 시장에서 경쟁자가 없다.

항공사들에게 새로운 성장 기회를 제공하는 777-9는 일반적인 2 클래스 항공기 구조에서 426명의 승객을 수용할 수 있으며, 항속거리는 7,285해리(13,500km)에 달한다. 777-9는 상용기 중 좌석당 운영비용이 최저 수준이다.

777-8의 객실 좌석 수는 384석이며, 8,730해리(16,170km)라는 놀라운 항속 거리를 자랑한다. 항속거리뿐만이 아니다. 777-8은 더 많은 적재량과 단·장거리에서의 연비 향상을 통해 더 많은 수익을 가져다줄 수 있다. 이러한 성능을 바탕으로 777-8은 더 많은 승객과 화물을 싣고도 높은 고도 혹은 고온 등의 제약이 있는 비교적 까다로운 공항에서도 운항이 가능하다. 777-8은 다른 기능을 타협하지 않고 탁월한 항속거리와 적재량을 제공해 항공사에게 최상의 가치를 선사한다.

첨단 기술을 통한 효율성 및 환경 성과 향상

777-8과 777-9는 효율성을 최대화하도록 설계되었다. 새로운 탄소섬유 복합소재로 만든 날개, 새로운 엔진 및 자연 층류 흐름 나셀 등의 향상된 엔지니어링 설계 및 혁신적인 새로운 기술은 777-9의 연료 소비, 배기가스 배출량 및 운영 비용을 경쟁 제품에 비해 10퍼센트 줄여준다.

엔진 공급사 GE는 해당 프로그램에서 발표한 첫 번째 파트너사였다. GE9X 엔진은 최첨단이며 동급 엔진에 비해 5% 이상 더 효율적인, 연료 효율이 가장 높은 엔진이 될 것이다.

4세대 복합소재 날개 또한 효율성을 높여준다. 간단한 접이식 레이키드 윙팁(folding raked wingtip) 및 72m 이상의 최적화된 날개 폭은 효율성을 높이고 연료를 절약하며 공항 내 완벽한 호환성을 보장한다.

777-8과 777-9는 787 시리즈의 검증된 기술을 탑재하며 조종실과 같은 곳에 가치를 더한다.

승객 선호에 따른 실내 개선

보잉은 이중통로기와 항공기 객실 설계 분야에서 시장을 선도하고 있다. 수십 년간의 연구, 경험 및 혁신을 바탕으로 한 보잉의 디자인은 승객과 승무원 모두의 편의를 위해 설계되었다. 새로운 777-8과 777-9는 미래의 비행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승객이 선호하는 777과 787 드림라이너 제품군 중 가장 우수한 점과 첨단 기술을 통합하여 승객 및 승무원의 편의를 한 단계 더 발전시킨다.

승객과 승무원들은 모두 편안한 객실 고도, 쾌적한 습도, 편안한 탑승 경험, 조용한 환경, 자연스러운 조명, 차세대 LED 조명을 즐길 수 있다. 기내 선반도 들어가는 짐은 두 배 늘고 40% 적은 힘을 사용해도 닫히는 등 사용 편의성을 위해 재설계되었다. 또한 경쟁 제품보다 16인치 넓어진 777-8과 777-9의 넓은 객실은 경쟁사가 따라올 수 없는 편안함을 제공한다.

777-8과 777-9는 또한 항공사에 더 많은 가치를 제공하는 혁신적 아키텍처를 특징으로 한다. 항공사들은 표준 부품과 옵션을 통해 같은 비행기라도 각 섹션에 맞게 천장과 기내 선반을 설계할 수 있다. 결과적으로 맞춤 설계의 시간과 비용을 들이지 않고도 고객이 원하는 경험을 선사할 수 있다.

Fact sheet

새로운 보잉 777-8과 777-9

설명: 보잉 777-8기와 777-9기는 승객 선호도가 높고 시장을 선도하는 777 계열을 기반으로 제작되었다. 새로운 엔진, 복합재료 날개와 787 드림라이너 제품군의 기술로 777-8과 777-9는 777제품군을 확대하여 경쟁사보다 더 높은 시장 커버리지와 수익 능력을 제공하며 탁월한 승객 경험을 제공한다.

777-8은 A350-1000와 직접 경쟁하며, 777-9는 시장에서 경쟁자가 없는 모델이다.

객실 좌석(클래스 2개 기준): 777-8: 384석 777-9: 426석
항속거리: 777-8: 8,730 해리 (16,170 km) 777-9: 7,285해리 (13,500 km)
구성(configuration): 이중통로 (와이드바디)  
엔진: GE9X, GE 항공 제작  
날개폭: 확장: 235 ft, 5 in (71.75 m)
지상: 212 ft, 8 in (64.82 m)
 
동체 길이: 777-8: 229 ft (69.79 m)
777-9: 251 ft, 9 in (76.72 m)
 
연료 소비 및 배기가스 배출: 경쟁사 제품보다 10% 낮음  
운영비용: 경쟁사 제품보다 10% 낮음  
가격: 777-8: 4억 1020만 달러 777-9: 4억 4220만 달러
프로그램 마일스톤: 시장 출시:
프로그램 런칭:
탑 레벨(Top-level) 설계:
Firm Configuration:
생산 시작:
최종 조립 시작:
최초 비행:
최초 인도:
2013/5
2013/11
2014/12
2015/8
2017
2018
2020/1/25
2022
추가 정보: www.boeing.com/777X  
 
보잉 777-9 비행 시험 기단  
설명: 777-8과 777-9는 보잉의 최신 이중통로기다. 777과 787 드림라이너의 성공을 기반으로 제작된 777-9는 성능의 모든 면에서 비할 데가 없는 세계에서 가장 크고 효율적인 쌍발 엔진 항공기다.
보잉은 설계의 안전성과 신뢰성을 검증하기 위해 지상 및 공중에서 종합적인 시험 비행 및 조건 테스트를 지속적으로 수행한다. 수년에 걸친 엄격한 테스트 프로그램 중 가장 최근에 진행된 단계는 777-9의 비행 테스트로, 2020년 1월에 이루어졌다. 시험 비행 전용777-9 기4대로 진행되는 테스트 유형의 요약은 다음과 같다.

항공기 테스트 유형
WH001
최초비행:
2020/1/25
항전/시스템
브레이크
플러터(Flutter)
결빙 형상
Low-speed aero
안정성과 제어
WH002
최초 비행:
2020/4/30
자동 착륙(Autolands)
지면 효과(Ground effects)
안정성과 제어
WH003
최초 비행:
2020/8/2
보조동력장치
항전
비행 하중
추진 성능 (Propulsion performance)
WH004
최초 비행:
2020/9/20
환경제어장치 (Environmental control system)
ETOPS
기능성과 신뢰성
소음
프로그램 마일스톤: 프로그램 런칭:
생산 시작:
최종 조립 시작:
시험비행 시작:
최초 인도:
2013/11
2017
2018
2020/1
2022
추가 정보: www.boeing.com/777X  
Render of 777 in flight

77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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